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산딸기 닷컴 최석용 대표, 국무총리 표창
상태바
김해 산딸기 닷컴 최석용 대표, 국무총리 표창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12.0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김해·양산사무소에서 산딸기 닷컴 대표 최석용씨를 농식품품질관리 유공자로 추천하여, 국무총리 표창장 수여와 미담사례를 지역시민들과 공유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최석용씨는 김해 산딸기닷컴 대표로 2001년부터 산딸기를 재배하여 친환경인증 받고 인근 농가에게 재배기술을 전파하여 현재 산딸기가 김해의 특산물로 자리매김 하도록 했다.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고 재배농가의 안정적 소득을 위한 산딸기 제품의 다양화를 연구하여 산딸기 와인, 식초, 잼, 발효음료를 생산하여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또한 산딸기닷컴은 2015년에 농식품부 주관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 경남 1호로 지정되어 김해 낙동강 레일파크 내에 와인터널과 열차카페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외국인 포함 누적 관광객 100만명 돌파에 크게 이바지하여 산딸기 가공품을 해외에 홍보하는 계기가 되었다.

최석용씨는 2012년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인증하는 우수 농가인 스타팜으로 지정되어 와인식초와 전통주 만들기 체험 등 국가인증품과 올바른 먹거리 소비촉진을 위한 소비자 체험교육의 장을 마련하여 도농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인의 밥상 등 TV와 방송에 25회 출연하여 국가인증품의 우수성을 전국에 홍보하고 있다.

2013년에는 농식품 현장학습교육장(WPL)으로 지정되었으며, 친환경농업재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ㆍ귀농인에게는 친환경농법을 전파하고 농대생과 농고생 등 농업에 관심있는 학생들에게는 코칭ㆍ지도ㆍ진로를 상담하는 멘토의 역할을 하고 있다.

지역민과 동반성장하고 상생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실천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산딸기 직거래 판매 행사를 지역농업인과 공동 추진했으며, 김해 생명과학교등학교에 장학금을 2007년 이후 매년 기탁해오고 있다.

이에 농림축산식품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더불어 수상의 의미를 지역민과 나누고자 코로나로 인해 더욱 어려운 보육시설을 부부가 방문하여 100만원을 기부하는 선행을 베풀었다.

언제나 밝은 모습과 긍정적인 마인드로 지역민의 불편이나 애로사항을 해결하며 농업경영체등록ㆍ공익직불제 이행, 친환경인증, 스타팜 인증, 6차산업 인증, PLS제도 홍보 등 신지식인 농업인장으로 농식품부 주요 농정시책을 적극 홍보와 전파하여 김해시 농업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