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노리대장정 참여자 모집
상태바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노리대장정 참여자 모집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12.2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이로 배우는 역사와 지역성, 총 2개 테마 6개 프로그램 운영
미래세대 위한 여정을 만들고자 기획

(재)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도시센터는 놀이를 통해 역사와 지역성을 경험하는 ‘노리대장정(노zl대장정)’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선착순 상시 모집한다.

‘노리대장정(노zl대장정)’은 문화도시 조성 및 문화 공간 디자인 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프로그램으로, 미래세대 아이들이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해 고대가야의 역사부터 오늘날의 김해까지 경험해보고 지역의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게 하고자 기획되었다.

프로그램은 크게 ‘노리여정(노zl여정)’과 ‘노리대장(노zl대장)’ 두 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노리여정(노zl여정)’은 지역의 역사문화를 주제로 한 놀이 프로그램으로 ▲연지공원에서 놀며 미래를 준비하는 아이들(생태) ▲가야를 신고 김해에서 대유잼(무용) ▲나는 소리의 신 구지봉쓰(음악) ▲멋없는 노래는 없어(판소리)와 ▲어쩌다 가락국 여행 북토크로 구성 되었으며 내년 1월 3일까지 운영된다.

‘노리대장(노zl대장)’은 김해의 자산을 도형화한 퍼즐을 활용한 '나만의 미래놀이터 만들기 콘테스트'를 김해 시민 100명을 대상으로 여는 내용이다. 응모작 중 총 10개의 우수작을 선정해 우표로 제작할 계획이며, 우수작 중 3개의 작품을 대형 사이즈로 제작하여 추후 오프라인 전시로 선보일 계획이다. 콘테스트 모집은 1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미래세대들이 지역의 놀이 환경과 역사를 놀이로 경험함으로써 보다 나은 도시를 만들어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의 모든 프로그램은 선착순 무료다. 프로그램별로 대상 연령 및 인원, 일자 등이 상이하므로 자세한 내용을 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https://문화도시김해.kr)에서 사전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문화도시센터 도시공간파트 070-8824-0350로 전화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