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활천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현장투표
상태바
활천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현장투표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12.2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천동 주민자치회는 27일 활천동행정복지센에서 활천동 주민, 직장 및 사업장 소재 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2022년 활천동 자치계획 선정을 위한 2021년 주민총회 현장투표를 실시했다.

또한 지난 13일부터 24일까지 12일간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으며, 400여명이 참여하며 많은 주민들이 우리 마을 사업 선정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주민자치회는 올 10월부터 주민들의 수요를 직접 현장 조사하면서 9개의 마을 사업의제를 발굴하여 주민자치회 컨설팅 등을 거쳐 주민총회에 상정 할 사업을 최종 6개로 압축했다.

2022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으로는 우리 동네 네비게이션, 쓰레기 NO! 골목길은 우리 동네 거울!, 뛰뛰빵빵 안전한 모두의 주차장, 꽃향기 실은 슬기로운 마음 나눔 축제, 가나다라 에헤야, 희망을 담은 행복수레이다.

한편, 투표 결과는 오는 12월 29일 오후 2시에 개최되는 2021년 활천동 주민총회에서 발표되며, 당일 2022년 활천동 주민자치계획(안)이 공유되는 현장상황 등은 줌으로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이기춘 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활천동 주민자치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보여주신 위원분들과 주민들께 감사 말씀드리며, 주민총회 개최에도 많은 분께서 함께 해 주시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