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옥외광고업무 국무총리 표창 수상
상태바
김해시, 옥외광고업무 국무총리 표창 수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1.03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칙적이고 시민편의적인 다양한 시책 추진

김해시는 2021년 옥외광고업무 평가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매뉴얼과 시스템에 의한 업무 추진이라는 옥외광고업무 방향을 설정하고 원칙적인 민원처리와 코로나19에 맞는 시민편의적인 다양한 시책 추진이 성과로 나타난 것으로 시는 풀이했다.

주요 시책을 보면 ▲전국 최초 옥외광고물 연장허가 온라인 시스템 구축 ▲전국 처음으로 시행하는 김해형 디지털광고물 구축사업 ▲현수막 지정게시대 온라인 추첨 시스템 도입 ▲불법광고물 자동경보발신 시스템 운영 등이 있다.

특히 전국 최초 시행한 옥외광고물 연장허가 온라인 시스템구축으로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획기적으로 경감시켰을 뿐 아니라 업무담당자의 업무부담 해소와 코로나19에 의한 비대면 업무처리 추세를 적극 반영한 행정으로 타 지자체의 벤치마킹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불법광고물 자동경보발신 시스템 운영으로 불법광고물을 크게 줄였으며 시민들의 안전과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아파트 조합원 모집 같은 불법유동광고물 24시간 이내 정비를 위한 민관합동기동반 운영, 옥외광고물 현행화 및 양성화 사업 추진, 테마별 맞춤형 불법광고물 정비사업을 진행해 올해 43만5000여건을 정비했다.

문용주 도시디자인과장은 “미래 광고매체로 자리매김할 디지털광고물의 확대 구축으로 불법광고물을 방지하고 가야왕도 김해에 걸맞는 품격있는 선진 옥외광고물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