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우리 아이 중학교 입학은 어느 학교로?
상태바
김해, 우리 아이 중학교 입학은 어느 학교로?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1.06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무시험 추첨 배정

김해교육지원청은 6일 오전 10시30분 청사 3층 대회의실에서 2022학년도 중학교 무시험 추첨 배정을 실시했다.

이날 배정은 입학추첨관리위원, 경찰관, 학부모 등 지역민이 함께한 가운데 공개로 진행되었으며, 33개 중학교에 진학하고자 하는 5670명에 대하여 컴퓨터로 추첨 배정했다.

김해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 학사관리담당의 2022학년도 중학교 진학업무 추진 경과에 대한 설명이 있은 후 김해중부경찰서 경찰관 1명이 배석한 가운데 참관인 중 희망자 3명이 기점(시작번호)과 간격수 추첨 및 나이스 중입배정프로그램 입력을 직접 진행하여 배정업무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했다.

중학교 신입생 추첨에 따른 배정결과는 추첨 당일 오후 4시 부터 김해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학생 인적사항 입력으로 배정된 중학교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 학부모의 배정결과 궁금증 해소와 배정업무 만족도 향상에도 기여했다.

2022학년도 중학교 입학예정자는 1월 7일 오전 10시 출신 초등학교에서 배정통지서를 교부받아 1월 10일~13일에 배정받은 중학교 일정에 따라 입학등록을 해야 한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지속된 코로나19의 위기 상황이지만 원할한 중학교 진학업무추진을 위해 두 차례에 걸친 중학교 지망 사전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분석했고,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관내 초등학교의 진학업무 설명회와 진학담당교사에 대한 연수도 실시했다.

아울러 비대면 온라인 자료인 e-학교소개자료 등을 배포하여 중학교 배정에 대한 학생, 학부모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힘써 왔다.

김현희 교육장은 “코로나19의 위기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중학교 배정을 위해 협조해 주신 학교 및 교육가족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중등교육의 첫 단추인 중학교 입학을 시작으로 관내 모든 중학생들의 학업과 진로를 지원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