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음식점 위생등급제 컨설팅 지원
상태바
김해시, 음식점 위생등급제 컨설팅 지원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1.10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업소 모집... 올해 더 많은 인센티브 제공 계획

김해시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위생등급제를 준비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음식점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지난 2017년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음식점 인증제도로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주관으로 위생등급제 지정 희망업소에 한해 업소의 위생 상태를 평가하여 우수한 업소에 한해 ‘매우 우수’, ‘우수’, ‘좋음’ 3단계로 위생 등급을 지정하는 제도이다.

김해시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 절차를 돕고자 신청업소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 위생등급제 평가자교육을 받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의 맞춤형 컨설팅을 전액 무료로 제공한다.

위생등급제 업소로 지정되면 ▲식품진흥기금 융자 지원 ▲2년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출입·검사 면제 ▲음식문화개선사업 일환으로 진행되는 사업에서 우선으로 지원받는 등 혜택이 있다.

김해시는 올해 신규 지정 시 쓰레기종량제봉투 지원 등 더 많은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해시에서는 2017년부터 꾸준히 신청 업소 수가 증가하여 지난해 167개소가 신청해 이 중 110개소가 지정받았으며 현재 ‘매우 우수’ 208개소, ‘우수’ 25개소 ‘좋음’ 10개소로 현재 243개소가 지정되어 있다.

컨설팅을 희망하는 음식점은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에서 먼저 위생등급제 참여 신청 후 김해시 누리집 위생과 자료실을 참고해 컨설팅을 별도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 위생과 위생정책팀(055-330-088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