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사회적기업 창업 붐업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김해시, 사회적기업 창업 붐업사업 참여자 모집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1.1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팀 선발, 각 1000만원 창업지원금 지원

김해시는 10일부터 28일까지 ‘2022년 사회적기업 창업 BOOM-UP(붐업)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회적기업은 경제적 이익 창출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동시에 추구하는 기업으로, 사회적기업 창업에 관심 있는 개인, 동아리, 단체 등 김해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창업과 사회적기업 진입과정에 필요한 필수교육인 창업아카데미와 전문가 멘토링 교육 이수 후 경진대회(대면심사)를 거쳐 선정된 5개팀당 창업지원금 1000만원이 지원된다.

시는 이번 사업으로 2018년부터 39개 창업팀을 지원해 왔으며 이 중 7개팀이 사회적기업으로 진입해 ▲(주)코코드론(드론제작 및 교육) ▲㈜스펠크리에이티브(미디어콘텐츠) 등 사회적기업 2개사 ▲㈜씨제이바이오코스메틱연구소(지역특산품 활용 화장품) ▲㈜사람과 공기(냉난방기 세척․필터 교환) ▲㈜개락당(도자기) ▲㈜가야양조장(프리미엄 막걸리) 등 예비사회적기업 5개사가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선정팀을 5개로 줄이고 창업지원금을 1000만원으로 늘여 성장 가능성이 높은 창업팀을 집중 육성한다”며 “사회적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신청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일자리정책과(055-330-3456) 또는 김해시청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