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문화재단, 미디어 정책포럼
상태바
김해문화재단, 미디어 정책포럼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2.0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도시; 미디어 콜라보와 참여의 확장'

(재)김해문화재단은 2022년 문화도시 2년차를 맞이하여 '문화도시; 미디어 콜라보와 참여의 확장' 포럼을 오는 2월 10일~11일 양일간 김해문화의전당 누리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ICT기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디어를 통한 문화도시사업 시민참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미디어센터의 역할과 과제를 돌아보기 위해 (사)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와 함께 기획했다.

포럼에서는 지역주민의 올바른 미디어소비와 참여, 지역미디어 네트워크 구성 사례를 통해 지역문화정책으로서 미디어발전방안과 문화도시사업과 미디어 연계전략을 살펴볼 예정이다.

포럼 첫날에는 김영대 평론가(「BTS The Review」 저자)가 '디지털미디어시대, ‘ARMY’ 현상과 참여문화' 특강에서 BTS 현상의 본질인 문화의 자발성과 연대의식, 주인의식을 통해 참여문화를 알아본다. 이어 '문화도시와 미디어의 콜라보 프로젝트 모색' 포럼에서는 실제사례(기술, 공간, 기록)를 통해 새로운 가능성과 참여성을 살펴보는 장을 마련한다.

둘째 날은 유상진 경기도 문화종무과 자문관, 허경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정책이사를 모시고 '지역미디어센터 정책 발전 방안'이라는 주제로 지역문화정책과 미디어, 지역미디어센터의 정책발전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제를 통해 지역문화와 미디어의 상호 교류와 협력, 지역문화와 미디어의 미래를 전망해보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행사를 주최하는 (재)김해문화재단 손경년 대표는 “미디어는 다양한 기술적·의미적 형태로 지역 주민들 속에 자리 잡고 있으며 새로운 커뮤니티 플랫폼의 출현으로 더욱더 중요한 사회적 공공재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 미디어가 생활문화 정책의 중요한 부분으로 지역주민들의 일상에 스며들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과, 미디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다가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