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인재 유출 방지 교육기관과 협력
상태바
김해시, 인재 유출 방지 교육기관과 협력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2.1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교육 상생 협력 위한 실무협의체 회의 개최

김해시는 15일 오전 10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시 주관으로 ‘지역-교육 상생 협력을 위한 실무협의체’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관내 4개 대학(인제대학교, 가야대학교, 부산장신대학교, 김해대학교) 입학․교무 관련 실무자와 김해교육지원청 중등교육담당 장학사를 비롯해 김해고등학교,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 교사,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장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학령인구 감소와 지역 인재의 수도권 유출 경향이 심화되는 등 지역 대학의 위기가 현실이 되었고 대학의 위기가 김해시 지역 침체로 이어질 수 있다는 문제점을 같이 인식하고 인재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시-고등학교-김해교육지원청-대학교 간 교육 분야 연계 지원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인재 유출 방지를 위한 교육과정 연계 지원 방안으로 상반기 중 관내 대학 입시 정보 제공과 대학 홍보를 위해 대학이 직접 관내 고등학교 진학담당교사를 찾아가는 ‘지역 대학 연합 설명회’를 개최하는 한편 7월에는 1학기말고사를 치른 고등학교 2~3학년생들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관내 대학별 홍보 부스를 운영하는 '진학설명회'를 개최하자는 데에 뜻을 같이 했다.

하반기에는 대학별 경쟁력 있는 학과의 우수한 교수진과 대학이 가진 다양한 실습·실험실을 활용하여 방학 중에는 고등학생들이 대학을 방문하고 학기 중에는 대학 교수진이 고등학교를 방문하여 해당 학과를 체험하고 나아가 학과와 관련된 직업까지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학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교육지원청은 이 프로그램을 수강하면 고교학점제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연계 지원하기로 의견을 모았으며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도 관내 학생들의 진로·진학의 구심점이 되어 인재 유출을 방지하는 데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그리고 다음 주에는 관내 상공회의소와 기업체 관계자 및 교육기관 실무자가 한자리에 모여 지역 우수 인재 유출 방지를 위한 취·창업분야 연계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실무협의체 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관계 기관·단체와 꾸준히 소통하여 오늘의 결과를 얻은 만큼 학생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지역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를 키워내기 위해 관내 학교와 대학, 상공회의소, 기업, 교육지원청 간의 소통과 협업을 통해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