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15회 김해국제음악제 피아노 아카데미 콩쿠르 및 시상식
상태바
제15회 김해국제음악제 피아노 아카데미 콩쿠르 및 시상식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2.25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오후 7시 서부문화센터 하늬홀서

김해시는 제15회 김해국제음악제 피아노 아카데미 콩쿠르 및 시상식을 2월 28일 월요일 오후 7시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에서 개최한다고 전했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김해국제음악제는 김해시와 인제대가 주최하고 김해국제음악제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내 3대 최장수 국제음악제 중 하나이자 국내 최초의 유일한 피아노국제음악제로 기념주기를 맞이한 작곡자들을 중심으로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세계적인 수준의 연주로 이미 알려져 있다.

특히 독일 베를린음대의 이미주, 헬비히 교수 등의 지속적인 참여로 세계적인 인프라가 조성되어 있다.

올해는 프랑크 탄생 200주년, 드뷔시 탄생 160주년, 스크리아빈 탄생 150주념을 기념하여 '색채'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김해국제음악제의 첫 순서로 추진하는 '피아노 아카데미'는 지방에서 접하기 힘든 국내외 우수한 피아노 연주자를 김해로 초청하여 마스터 클래스, 청강, 연주회, 콩쿠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김해시 지역인재에게 장학금의 특전도 부여된다.

피아노 아카데미는 사전접수를 통해 초중고교생 25명이 참가하여 2월 21일부터 3월 1일까지 9일간 장유도서관, 김해서부문화센터 및 파인그로브 관광호텔, 호텔k에서 진행된다.

또한 피아노 아카데미에 참가한 학생을 대상으로한 콩쿠르(본선) 및 시상식이 2월 28일 오후 7시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에서 개최되며 전석 초대로 무료관람이 가능하다.(문의 055-320-3863, www.gimf.kr)

집행위원장 겸 총감독인 인제대학교 음악학과 노경원 교수는 “그간 김해국제음악제에는 부산은 물론 수도권 인구의 방문이 매우 많았으며 마스터클래스 등에는 유명 교수 레슨을 위해 서울에서 대거 참여하는 사례가 많았으므로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후속세대를 양성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제15회 김해국제음악제는 올해 하반기에도 콩쿠르&우수 신인 선발 오디션, 어린이를 위한 음악회, 메인 공연 '색채의 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보다 더 다채롭고 새롭게 펼쳐질 김해국제음악제를 기대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