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가정양육 영아 위한 시간제보육서비스 확대
상태바
경남도, 가정양육 영아 위한 시간제보육서비스 확대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2.03.08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제보육서비스 제공기관 전년 대비 10개소 추가 지정
시간당 1000원으로 월 최대 80시간까지 어린이집 이용 가능

경남도는 가정에서 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양육 부담 경감을 위해 시간 단위로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는 보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부모가 병원 이용, 외출, 단시간 근로 등으로 자녀 돌봄이 어려운 경우에 어린이집 등 시간제보육서비스 제공기관에서 시간 단위로 보육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경남도는 가정양육부모들의 양육 부담을 더욱 덜어주기 위해 올해 시간제보육서비스 제공기관을 전년 대비 10개소 늘렸다.

시간제보육 서비스 이용대상은 가정양육 중인 6개월~36개월 미만의 영아로, 월 80시간 한도 내에서 어린이집 이용이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시간당 비용은 4000원이나, 국민행복카드로 결제하면 정부지원을 받아 시간당 1000원만 부담하면 된다. 그 외 결제수단 이용 시에는 전액 본인 부담이다.

예약은 임신육아종합포털아이사랑(https://www.childcare.go.kr/)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하거나 전화(1661-9361)로 가능하다. 당일예약은 서비스 이용 당일 오후 3시까지 전화로 신청해야 한다.

시간제보육제공기관 조회, 제출서류, 준비물 등 자세한 사항은 임신육아종합포털아이사랑(https://www.childcar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현숙 가족지원과장은 “가정양육아동들도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간제보육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므로, 앞으로 더 확대되기 위해서는 가정에서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의 많은 이용이 필요하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