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세경씨앤디, 주거빈곤아동가구 주거지원 후원금 1억원 기탁
상태바
㈜세경씨앤디, 주거빈곤아동가구 주거지원 후원금 1억원 기탁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2.03.1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빈곤아동가구 주거지원 릴레이, 후원금 2호 기탁으로 3월부터 아동가구 발굴 시작

경남도는 ㈜세경씨앤디가 도내 최저주거기준에 미달하는 아동가구에게 보다 나은 생활터전을 제공하고자 후원금 1억 원을 전달해왔다고 밝혔다.

전달식은 11일 권한대행 집무실에서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 권정근 ㈜세경씨앤디 회장, 박원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남지역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경남도는 이번에 기탁받은 후원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남지역본부에 전달하여 주거빈곤 아동가구의 주거지원 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중위소득 80% 이하에 속하면서 컨테이너에 거주하거나 재래식 화장실 사용 또는 전용 목욕공간이 없는 만 18세 미만의 아동이 있는 가구다.

경남도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지난해 11월 주거빈곤 아동들에 대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집다운 집으로’ 사업을 본격적으로 실시했고, 범한산업㈜는 첫 번째 후원기업으로 5000만 원을 기탁한 바 있다.

이번 사업의 두 번째 후원기업으로서 1억 원을 기탁한 ㈜세경씨앤디의 권정근 회장은 “집은 아이들에게 무엇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이어야 한다. 집에서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펼칠 수 있는 힘이 만들어진다고 생각한다. 코로나19로 가정에서 안전한 보호가 중요한 만큼 주거환경이 열악한 아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에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은 “도내 돌봄아동가구의 주거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나눔을 실천해 주신 (주)세경씨앤디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민간부문과 긴밀히 협력하면서 관련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