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화정글샘도서관, 비대면 문화 특강 ‘클래식 가까이’ 운영
상태바
화정글샘도서관, 비대면 문화 특강 ‘클래식 가까이’ 운영
  • 이근숙 지역기자
  • 승인 2022.03.14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화정글샘도서관은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는 29일과 30일 이틀간 비대면 문화 특강 ‘클래식 가까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클래식이 들리는 것보다 가까이 있습니다'의 저자이자 바이올리니스트인 박소현 강사를 초빙하여 ▲바로크(바흐, 헨델) ▲고전(하이든, 모차르트) ▲낭만(슈베르트, 드뷔시) 시대의 명곡들을 가요, 광고, 영화 등 일상 속에서 찾아 전문가의 해설과 함께 감상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클래식 가까이’ 특강은 ZOOM을 활용한 비대면 강의로 29일 화요일과 30일 수요일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2회 운영된다.

참가 접수는 14일 오전 10시부터 김해공공예약포털 누리집(https://www.gimhae.go.kr/yes/)을 통해 선착순 25명의 정원으로 진행되며, 20세 이상의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통합도서관 누리집(https://lib.gimhae.go.kr/)을 참조하거나 화정글샘도서관으로 전화 문의(330-2999)하면 된다.

화정글샘도서관 관계자는 “일상 속에 숨겨진 클래식 음악을 함께 감상함으로써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스트레스와 우울을 극복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