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의회 사회산업위원회, 김해가야테마파크ㆍ김해천문대 현장방문
상태바
김해시의회 사회산업위원회, 김해가야테마파크ㆍ김해천문대 현장방문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3.16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의회 사회산업위원회(위원장 하성자 의원)는 제243회 김해시의회 임시회 기간 중 김해가야테마파크 및 김해천문대를 방문해 현장점검에 나섰다.

이날 현장방문은 가야테마파크와 김해천문대 및 인근의 관광시설을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개발 및 노후시설을 개선하기 위한 계획을 점검하고, 직접 현장여건을 파악하여 사업의 필요성을 살피기 위해 추진됐다.

가야테마파크는 2015년 분성산 정상 인근에 위치한 가야왕궁, 공연장, 익스트림시설 등 가야문화의 발상지임을 상징하는 시설물을 갖춘 김해시의 주요 관광지로, 한국관광공사가 ‘2022년 안심나들이’ 대표 관광지로 선정한 바 있다.

김해천문대는 2002년 개관된 이후 최근 공모사업을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김해시는 2019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역공립과학관 역량강화 공모사업을 통해 천문대 내의 천체투영기를 기존 아날로그 방식에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교체했으며 현재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은 전시실은 사업 공모 및 시자체 예산 확보를 통해 추진할 예정이다.

하성자 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사업의 필요성과 적정 여부를 면밀하게 파악하여 향후 예산지원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며 “많은 시민이 소통과 힐링의 공간으로 이 곳을 찾을 수 있도록 관광활성화에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해시의회 사회산업위원회는 하성자 위원장을 비롯해 박은희 부위원장, 김형수 의원, 김창수 의원, 김종근 의원, 이광희 의원, 이정화 의원 등으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