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유네스코 창의도시 김해, 제18회 공예품대전
상태바
유네스코 창의도시 김해, 제18회 공예품대전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3.2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품작 4월 15일~17일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전시
클레이아크미술관 전경.
클레이아크미술관 전경.

(사)김해도예협회는 오는 4월 11일부터 17일까지 7일간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에서 '제18회 김해시 공예품대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출품 분야는 목·칠, 도자, 금속, 섬유, 종이, 기타공예 등 6개 분야로, 김해시에 사업장 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둔 사람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1인 1작품 출품을 원칙으로 한다.

출품작 원서는 4월 7일부터 8일까지 김해분청도자박물관 2층 사무실에서 접수하고 출품작은 같은 달 15일부터 17일까지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큐빅하우스 제5전시실에 전시된다.

입상은 총 20명(대상 1명, 금상 2명, 은상 2명, 동상 2명, 장려상 2명, 특선 4명, 입선 7명)이며 입상자에게는 김해시 공예품 전시홍보관 입점 지원 및 우수공예품 개발장려비 신청 시 가산점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김해시는 22년 연속으로 경남도 공예품대전에서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하며 도내 최고의 공예도시로서 위상을 높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 11월에는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공예와 민속 예술 분야에 선정되어 그 무대를 세계로 넓히게 되면서 세계 명품 공예도시로 성장하기 위한 초석으로 공예품 대전의 역할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18회를 맞는 김해시 공예품대전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특히 올해는 유네스코 창의도시 출범과 함께 김해시 공예 발전의 새로운 원년으로, 이번 행사가 세계 유명 공예도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기 위한 첫 걸음으로서 의미 있는 행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사)김해시도예협회(055-345-603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