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여성친화도시 지역특화사업 추진
상태바
김해시 여성친화도시 지역특화사업 추진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3.24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친화도시 시민기자단 양성 및 홍보

김해시는 올해 여성친화도시 지역특화사업으로 '여성친화도시 시민기자단 양성 및 홍보' 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21년 양성평등기금을 지원 받아 여성친화도시 시민기자단 10명을 양성하고, ‘여성친화도시 신문’을 발행한 리온공동체(대표 김자화)가지난 1월 지방보조금 공모를 통해 수행단체로 선정되었으며, 사업비 1000만원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시민기자단 양성을 통한 여성친화도시 홍보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에 여성친화도시 홍보사업 추진을 위한 시민기자단을 3월 18일부터 4월 1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10명 내외로 김해시에 관심이 많고, 현장 취재활동이 가능한 시민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시 홈페이지 또는 김여친지기(김해시 여성친화도시 공식 네이버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전자우편(gimheawoman@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활동기간은 2022년 4월부터 12월까지이며, 모집된 시민기자단은 양성평등 및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기본교육부터 글쓰기, 취재 및 편집, 블로그 운영 등 약 3개월간의 역량강화 교육을 수료한 뒤에 기자단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기획회의부터 현장 취재 및 인터뷰 등을 통해 직접 작성한 기사를 모아 ‘여성친화도시 신문’ 발행과 개인 블로그 운영 등을 통해 여성친화도시 홍보활동에 적극 앞장서게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공감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시민기자단의 활동이 매우 중요하다”며 “시에서도 시민기자단 양성 및 활동을 적극 지원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해시는 올해 여성친화도시 3단계 재지정을 앞두고 있으며, 지역특화사업으로 ▲여성친화도시 홍보 ▲여성친화도시 거점 공간 ‘함성’ 운영 지원 ▲작은 도서관과 함께하는 가족친화마을 조성사업 ▲양성평등 결혼 문화 확산 총 4개 사업을 추진하며, 사업비는 총 1억2000만 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