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교육전문직, SOS친 학교에 수업 공백 메운다
상태바
교육전문직, SOS친 학교에 수업 공백 메운다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2.03.25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의 교육전문직·행정직, 교과 수업·원격 수업 관리 지원

경남도교육청은 코로나19로 학교 내 교사 확진자가 급증한 학교의 수업 공백을 메우고자 수업 지원과 관리 지원으로 안정적인 학사 운영에 힘을 보탠다.

경남교육청은 지난 2월 ‘학사 운영 안정화를 위한 수업 대체인력 확보 및 활용계획’을 시행했다.

학교에서 교사 확진자 발생으로 수업 대체인력을 구하기 어려우면 경남교육청과 직속기관, 교육지원청에 근무하는 교육전문직원을 투입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도내 교육전문직원(장학사, 연구사)은 초등 191명, 중등 175명으로 초등은 전 과목, 중등은 교과별 현황을 교육지원청에 안내하여 빠른 대처를 할 수 있도록 했다.

확진 교사가 발생한 학교에서는 ▲학교 내 교사 간 보강 ▲보결 전담, 기간제 교원 등으로 수업 공백을 메우고 있으나, 최근 확진자의 급증으로 수업 대체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교육전문직원은 수업 지원으로, 교원자격증 소지 행정직원은 원격수업 관리 지원으로 학사 운영 지원에 총력을 쏟고 있다.

도교육청은 최근 학교의 대체인력 지원 요청에 따라 중등교육과 장학사 2명이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 25일과 28일 수업수학을, 진로교육과 장학사는 29일에 충무중학교에서 기술 수업을 지원한다. 초등교육과에서는 도교육청 내 초등 교육전문직 54명의 인력 자원을 준비하여 학교 요청 시 즉시 수업을 지원한다.

교육지원청별로도 학사 운영 안정화를 위해 단계별 계획에 따라 대체인력을 지원하고 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대체인력을 긴급하게 요청한 임호초에 장학사 1명을 보내 23일부터 25일까지 수업을 지원했다. 또 이작초에 장학사 2명을 보내 지난 24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수업을 지원한다.

창원교육지원청은 지난 24일까지 초·중·고 6개 학교에서 15명의 대체인력을 요청받아 수업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3일 석동중학교 국어 수업을 지원한 장학사는 특강을 비롯해 원격수업 관리 등 1교시~5교시까지 수업을 진행했다. 이 장학사는 “학교가 힘든 상황에 교사 시절로 돌아가 수업으로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진주교육지원청도 25일 학교의 요청에 따라 신안초에 장학사 1명을 보내 수업을 지원했다.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 류진열 교장은 “교육전문직까지 나서서 현장의 어려움을 같이 나누고 수업을 지원해주는 적극적인 행정에 감사하며 든든한 마음이다”라고 말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수업 지원을 위해 달려가는 직원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안정된 학사 운영으로 교육권과 학습권을 챙기는 데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