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사회적경제기업 협업모델 참여기업 발굴ㆍ지원
상태바
경남도, 사회적경제기업 협업모델 참여기업 발굴ㆍ지원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2.04.0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사업 모델 단계별로 연합체당 400만 원에~1억 원까지 지원
5월 8일까지 모집... 사업설명회와 지역별 상담회 실시할 계획

경남도는 ‘사회적경제기업 협업모델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5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 협업모델 지원사업’은 경남도가 자체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간 협업을 통한 동반 성장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공동 사업 모델 개발 및 사업화를 지원한다.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으로 구성한 연합체(컨소시엄)의 공동 사업 모델을 구체화한 팀에 대하여는 시제품 제작부터 마케팅까지 사업화 비용으로 각 1억 원까지 지원하고 공동 사업 모델을 아직 구체화하지 않은 초기 단계의 연합체(컨소시엄)에 대해 사업 모델 발굴을 위한 연구, 교육, 회의 등 비용으로 각 400만 원을 지원한다.

경남도는 오는 6일에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사업 목적 및 내용 등을 안내할 예정이며, 이후 진주시, 김해시에서 지역별 상담회를 실시하여 사업계획서 작성 요령, 제출 서류 등 안내 및 기업들이 구상한 사업모델의 구체화 방향 등에 대한 맞춤형 자문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을 원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은 5월 8일까지 모두의경제 사회적협동조합에 전자우편(mdse@moducoop.com)으로 신청서 등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업내용과 모집일정은 도 누리집(www.gyeongnam.go.kr)이나 모두의경제 사회적협동조합 누리집(www.moducoop.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에는 ▲지역먹거리 바로요리세트(밀키트)를 활용한 돌봄 요리 프로그램 ▲인공 지능 기반 휠체어 사용자 맞춤 정보제공 앱 ▲친환경 농가마을 체험 관광 프로그램 등 협업 모델을 발굴했다.

특히 협업모델 지원 사업비 800만 원을 지원받은 ㈜에코맘의 산골이유식 농업회사법인 등 하동 대표 사회적경제기업 4곳은 협업을 통해 ‘지역 먹거리를 활용한 실버푸드 꾸러미’ 사업을 추진해 영양 밥바, 양갱, 영양죽, 녹차음료의 구성으로 음식물을 씹기 어렵거나 소화가 불편한 고령자도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편 영양식 꾸러미를 제작했다.

이후 ㈜에코맘 팀은 온ㆍ오프라인 기획전을 통해 꾸러미를 판매하는 등 활발한 영업활동을 펼친 결과 약 1억 원 이상의 매출액 증대 성과를 거두는 한편, 노인요양시설 등에 꾸러미를 기부하는 등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여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했다.

경남도 관계자는 “지난해 훌륭한 성과를 거둔 이 사업에 도내 많은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참여를 바란다”면서, “사회적경제기업 간 상생협력으로 동반성장과 사회적가치 실현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