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산청군, 입맛 돋우는 ‘산나물꾸러미’ 판매 개시
상태바
산청군, 입맛 돋우는 ‘산나물꾸러미’ 판매 개시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2.04.07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마늘·곰취·음나무순 등 BEST 6
로컬푸드 행복장터·산엔청쇼핑몰 등

지리산 청정골 산청군의 건강한 기운을 담은 ‘산청 산나물꾸러미’ 상품이 봄철 입맛을 돋운다.

산청군은 산마늘과 곰취, 눈개승마, 머위, 두릅, 음나무순 등 ‘지리산 산청 산나물 BEST 6’로 구성된 산나물꾸러미 판매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한국임업후계자 산청군협의회(회장 임유현), 산청군산림조합 주관으로 온·오프라인 소비자 직거래로 진행된다.

산나물꾸러미는 최근 소비자 선호에 맞춰 300~500g의 소포장 단위로 유통과 구매가 쉽도록 구성했다.

산청군 직영 온라인몰인 산엔청쇼핑몰과 대전~통영 간 고속도로 하행선 산청휴게소에서 운영 중인 로컬푸드 행복장터에서 판매된다.

로컬푸트 행복장터는 상·하행선 2곳에 설치돼 있으며 이번 산나물 판매행사는 하행선에서만 운영될 예정이다.

산엔청쇼핑몰은 30일까지 1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로컬푸드 행복장터에서는 24일까지 매 주말 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구매할 수 있다.

산청 산나물은 지리산 청정지역이라는 지리적 이점 덕분에 맛과 향이 뛰어난 것은 물론 무기질과 비타민 등 영향소가 풍부하다. 노화예방과 식욕부진, 피로, 이뇨작용에 도움을 주며 면역력 향상과 암 예방 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타 지역 보다 수확시기가 20일 가량 빨라 소비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고령화와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현재 산청군에서는 약 200여 농가에서 산마늘과 고사리, 취나물 등 산나물을 재배해 연간 약 15억원의 소득을 올리고 있다.

한편 산청군은 친환경 임산물재배, 산림작물 생산단지 조성 등 7개 분야의 맞춤형 임업 산림소득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매년 신소득 작목 육성과 안정적인 산림사업 구축을 위해 임업인 마케팅·재배기술 교육, 가시없는 음나무 보급, 친환경 임산물 재배를 위한 유박 지원 등 다양한 ‘산림소득 증대사업’을 시행 중이다.

최근에는 산림청의 ‘신품종재배단지 시범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25억원을 투입, 산림소득 자원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리산 산청 산나물꾸러미 상품은 지난해에도 서울, 부산 등 특판행사에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산나물 재배농가 확대로 생산자단체를 활성화 하는 한편 대규모 단지 조성으로 생산량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