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간부공무원 등 성인지 및 여성친화도시 교육
상태바
김해시, 간부공무원 등 성인지 및 여성친화도시 교육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4.1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11일 오전 9시 30분 시청 소회의실에서 간부공무원, 산하기관장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인지 및 여성친화도시 교육’을 실시했다.

김해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진행하고 있는 경남도 여성가족재단 이인숙 선임연구위원을 강사로 초빙하여 ‘김해시 성평등 현황과 여성친화도시 필요성’을 주제로 ▲우리 사회는 과연 평등한가? ▲김해시 여성친화도시 추진 현황 및 성평등 지수 점검 ▲김해시 여성친화도시 활성화 방안에 대한 강의로 진행되었다.

김해시는 올해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신청을 앞두고 있으며 시의 정책 사업을 계획하고 시행하는 공무원의 여성친화도시 조성 공감대 형성 및 성인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간부공무원 교육을 시작으로 전 직원 성인지 및 여성친화 교육을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또 작년에 이어 양성평등정책 추진실적(성인지교육, 여성친화도시 추진)을 부서평가(BSC) 공통지표에 포함하는 등 전 부서 성평등정책 추진기반을 강화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 모두가 체감하는 돌봄과 안전이 실현되는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사업을 직접 수행하는 공무원의 성인지력 향상과 전 부서의 협업이 매우 중요하고 필수적이다”며 “앞으로 주요정책에 성인지 관점을 적극 반영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이 실현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