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가치가게와 시민 함께 하는 '가치 클래스' 5월 참가자 모집
상태바
가치가게와 시민 함께 하는 '가치 클래스' 5월 참가자 모집
  • 이근숙 지역기자
  • 승인 2022.04.1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문화도시센터,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왕릉문화살롱’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팀에서 문화도시 페스티벌 '왕릉문화살롱' ‘가치클래스’ 5월 참가자를 모집한다.

가치클래스는 문화도시 사업의 일환인 문화적 실천프로젝트 ‘가치가게’ 사업에 참여하는 가게와 협업하여 진행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다.

가치가게란 김해문화도시센터와 지역 소상공인이 함께하는 문화도시 사업으로, 총 5가지의 가치(역사,환경,예술,나눔,다양성) 중 1개 이상의 문화적 가치를 실천하는 가게를 말한다.

가치클래스는 가치가게의 주체가 가치를 실천하는 방식을 확장해 시민들과 함께 문화적 가치를 실현하는 공동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부원동에 위치한 2차 가치가게 중 공방을 운영하는 곳과 협업하여 ▲수제비누 ▲플라워클래스 ▲가죽공예 ▲문인화 ▲수제향수 ▲도자공예 총 6개의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문화도시사업의 거점 공간인 미래하우스(한옥체험관)에서 5월 1일부터 15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수제비누’는 친환경 비누 제품 사용을 통해 환경가치를 실천하는 정혜주 솝 공방과 함께 진행한다. 비누에 대한 기원, 역사를 알아보고 나의 피부와 기호에 맞는 천연비누를 만든다.

‘근사한공간’은 꽃을 통해 평범한 일상에 특별한 예술 가치를 실천하는 플라워 샵이다. 완연한 봄을 누리기에 가장 좋은 5월을 맞이해 다양한 봄꽃을 활용한 꽃바구니 클래스를 진행한다.

‘밀키와 친구들’은 9개의 강아지 캐릭터를 바탕으로 개인에게 잠재된 예술적 가치를 발견하고 창작하는 예술가치 실천공방이다. 이번 클래스에서는 가죽을 활용해 카드지갑을 만드는 수업을 진행한다.

‘문인화’는 선비나 사대부가 먹을 활용해 그리던 전통그림으로, 그림을 통해 정서적, 정신적 함양을 추구하는 예술가치 실천 그림공방 ‘여산 아뜨리에’와 함께 한다. 생소한 문인화를 친근하게 배울 수 있도록 먹을 활용해 부채에 사군자를 그려보는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제향수’는 다회사용 포장제품 등을 사용해 환경가치를 실천하는 ‘향기제작소 김해점’과 함께한다. 40가지의 향료 중 좋아하는 향들로 조향하여 나만의 오드 퍼품 향수를 제작하는 수업이다.

‘도자공예’는 흙과 함께 느림의 미학을 즐기는 예술가치 실천 도예공방 ‘스페이스 봄’과 함께한다. 펀칭기법을 활용해 흙을 빚어가며 나만의 머그컵과 작은 접시를 만드는 수업이다. 빠르게 흘러가는 현대사회에서 천천히 흙을 빚는 느림의 시간을 즐겨볼 수 있다.

5월 참가자 모집은 문화도시김해 홈페이지(https://문화도시김해.kr)를 통해 4월 14일부터 15일까지 일괄 모집 후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김해 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