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2022 김해시 올해의 책' 독후감 전국 공모전
상태바
'2022 김해시 올해의 책' 독후감 전국 공모전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4.1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한 해 동안 김해시민이 같은 책을 읽고 토론하는 ‘올해의 책’ 사업을 널리 알리고 시민들의 공감대를 폭넓게 형성하며 전국적으로 ‘책의 수도 김해’ 도시 브랜딩을 확고히 하고자 '2022 김해시 올해의 책' 독후감 전국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4월 18일부터 9월 16일까지 실시되며 '지금, 여기, 우리- 다름에서 어울림으로'라는 주제로 '2022 김해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대표도서 '알로하, 나의 엄마들', 어린이도서 '동희의 오늘', 시민작가도서 '신기한 물꼭지'를 대상으로 하는 독후감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초등부와 중ㆍ고등부 성인부를 나누어 운영한다.

응모된 작품은 도서관 사서 및 독서 관련 활동가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의를 거쳐 부문별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5명씩 총 24명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개최되는 김해독서대전 기간 중에 상금과 시장상장 및 교육장상장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응모를 희망하는 분들은 응모신청서와 독후감을 김해통합도서관 누리집(책읽는도시>올해의책공모전)에 업로드하거나 전자우편(eunyeop@korea.kr)으로 제출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김해시 올해의 책이 김해의 책을 넘어 대한민국의 책이 되어 전 국민이 함께 읽고 생각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독후감 전국 공모전과 관련된 더욱 자세한 사항은 김해통합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