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2022 김해문화인물 추천해 주세요”
상태바
“2022 김해문화인물 추천해 주세요”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4.2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5월 25일까지 김해 시민 누구나

(재)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도시센터에서 현재 김해에 거주하면서 김해문화를 이끌어가고 활발히 활동하는 ‘김해문화인물’을 찾는다.

‘김해문화인물ㄱ-ㅎ’은 문화도시조성사업(역사·전통형)의 일환으로 현재 김해를 살아가는 시민의 삶을 도시의 중요한 역사자원으로 바라보고 문화적 삶을 실천하는 시민의 일상에 주목한다.

일상 속 문화적 삶을 실천하는 시민을 ‘문화인물’이라 정의하고, 시민이 직접 추천하는 방식으로 김해문화인물을 발굴하여 그들의 발자취를 도시의 새로운 역사로 남기고자한 사업이다.

지난 2020년부터 문화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강상오 씨를 시작으로 유퀴즈에 출연한 금동건 시인, 카페를 운영하며 글을 쓰는 정인하 작가 등 지난해까지 총 50명의 김해문화인물을 조명했으며 20년도 김해문화인물 31명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을 지난 2022년 3월에 발간하여 관내 일부 도서관에 배포했다.

올해 3번째 시즌을 맞아 숨어있는 김해의 문화인물을 시민들로부터 새롭게 추천받아 30명을 선정하고자 한다.

선정된 문화인물의 이야기는 김해문화도시센터 블로그 또는 홈페이지에 아카이브하고 또 그들의 이야기를 엮은 책자를 발간하여 관내 도서관에 배포할 예정이다.

추천대상은 지역에서 소소하게 공간을 운영하며 재미난 문화행사를 기획하는 공간 사장님, 꾸준히 활동하는 지역 예술가, 좋아서 시작했다가 나도 모르게 전문가가 된 문화시민, 특정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지역리더 등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해 주체적 문화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해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추천 기간은 4월 20일부터 5월 25일 오후 6시까지이며 추천방법은 김해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에 연결된 구글폼 설문양식을(https://forms.gle/e1nfsJBvrFqEoBuY9) 통해 1인 1추천을 원칙으로 한다. 추천 설문을 참여자 중 15명을 추첨하여 소정의 상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김해문화인물 추천 및 신청에 대한 자세한 방법은 문화도시김해(문화도시김해.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발굴된 김해문화인물 50명에 대한 이야기는 문화도시김해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ghcc_2042)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