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드림스타트, 비대면 교육지원 '글방'사업 선정
상태바
김해시 드림스타트, 비대면 교육지원 '글방'사업 선정
  • 이근숙 지역기자
  • 승인 2022.04.2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아동, 한글 이해 도움, 테블릿 무료 지원

김해시는 KB국민은행이 후원하고 (사)부스러기사랑나눔회 주관, ㈜에누마 코리아와 전국 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가 주최하는 'KB Dream Wave 2030' 디지털 학습지원사업인 '글방'에 신청하여 최종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비대면 교육지원사업 '글방'은 한글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 학령 초기부터 학습격차가 발생하는 취약계층ㆍ다문화가정의 아동이 학습 컨텐츠를 전용 태블릿으로 소화하여 보호자 도움없이 비대면 방식의 자기주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교육서비스이다.

지원규모는 총 30가구 5000만원 상당으로 가구당 약 120만원(태블릿pc기기, 컨텐츠, 운영비 포함)의 수혜를 받는다.

김해시 드림스타트는 2007년 '희망스타트'로 시작하여 매년 300여명 김해시 아동들이 건강한 발달과 성장을 돕기 위하여 1인 1특기 꿈잡이 학습, 가족사진촬영, 언어 및 심리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5월에도 부모교육과 진로체험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전국 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는 2013년 설립된 행정협의회로 사회적 경제 활성화와 사회혁신으로 지역발전을 모색하는 자치단체의 연합이다.

지난 2019년부터 사회적 경제 대표 사업의 일환으로 비대면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KB금융그룹의 사회공헌사업과 소셜벤처 기업 에누마코리아, 부스러기사랑나눔회와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약 400명의 아동들이 혜택을 누리고 있다.

이번 사업을 진행한 전국 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에서는 “코로나 19로 인해 급증한 교육격차는 특히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학습결손으로 이어지는 상황으로 비대면 교육솔루션을 통한 최소한의 교육으로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김해시는 경남 도내에서 외국인 거주가 제일 많고 취약계층은 두 번째로 많은 특성상, 해당 부모들이 적절한 교육기회를 모색해도 여러 여건상 그러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사업선정으로 해당계층 아동들이 가정환경과 관계없이 즐겁게 공부하여 교육 격차를 줄일 수 있는 귀한 기회를 얻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