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찾아가는 심리지원 위한 '마음안심버스' 운영
상태바
김해시, 찾아가는 심리지원 위한 '마음안심버스' 운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4.2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자대상 우울증 검진 및 맞춤형 정신건강서비스 제공

김해시는 지난 21일 볼보트럭 직원을 대상으로 '마음안심버스'를 이용하여 사업장에 직접 찾아가서 근로자 40여명에게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마음안심버스 내부에는 자가관리키트, 스트레스 검진기가 비치되어 있다. 이날 정신건강전문가가 스트레스를 측정하고 우울증 스크리닝 검사 후 상담을 진행하고 우울 및 자살예방을 위한 정신건강 캠페인, 위기상담전화번호 홍보 등 마음건강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35세~49세의 장년층 자살예방을 위해 우울증 검사 후 중증도 이상의 대상자에게 정신건강패키지(Mind-In)를 제공하여 자율신경활성도, 스트레스 지수, 뇌피로도, 심장안정도, 공격성, 자기조절, 신경증 등 심층 정신건강 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게 제공한다.

우울고위험대상에게는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정신건강검진, 전문상담, 치료 및 힐링프로그램 진행, 개별 맞춤형서비스 제공, 무료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상담 및 개별 맞춤형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진규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 사업은 장년기(35세~49세)대상 정신건강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주요원인별 신체·정신적 문제, 경제적 문제, 실직어려움 등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장년기의 자살사망률을 감소시키는데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마음안심버스 심리지원서비스에 참여한 근로자는 코로나19로 늘 우울하고 짜증이 났는데 이렇게 직장에 직접 찾아와서 서비스를 받으니까 활력이 생기고 스트레스가 풀린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김해시민들의 정신건강 향상과 정신질환 예방, 마음이 힘든 대상자에게 무료로 전문적인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