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정수장 위생관리 ‘양호’... 안전한 수돗물 공급 ‘이상 무’
상태바
경남도, 정수장 위생관리 ‘양호’... 안전한 수돗물 공급 ‘이상 무’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2.04.2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시행
총 378억 원 투입... 정수장 위생관리 개선사업 추진 중

경남도는 도내 51개소 정수장에 대하여 지난 3월 7일부터 4월 15일까지 유역환경청, 유역수도지원센터 및 시·군과 협력하여 자체점검 및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기온상승에 따른 유충 발생 등 수질사고를 미리 막기 위해 실시햇으며 취·정수장 시설 위생 상태, 정수처리과정에 대한 유충 존재 여부 등 위생관리 전반에 대하여 점검했다.

또한 유충 방지를 위한 적정 운영 여부 확인 및 기술지원도 실시했다. 그 결과, 도내 정수장 모두 위생 관리가 양호하였으며, 정수에서 유충이 발견되지 않았음을 확인했다.

도는 안정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도내 모든 정수장에서 정수처리공정별로 유충 존재 여부에 대해 매일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가정에서도 수돗물의 안정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시행 중이다.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인터넷(www.lovewater.or.kr)을 통해 신청하면 담당공무원이 각 가정을 방문해 수돗물 시료를 채수하여 무료로 수질검사를 실시한다.

뿐만 아니라 경남도는 수돗물 유충 사고를 근본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10개 시군에 총 378억 원을 투입하여 정수장 여과지 개선 및 유충차단시설을 설치하는 ‘정수장 위생관리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재기 수질관리과장은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지속적인 정수장 점검 및 모니터링으로 정수장 위생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