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코로나19 피해, 개인지방소득세 납부기한 연장
상태바
코로나19 피해, 개인지방소득세 납부기한 연장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2.05.02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손실보상 대상자, 영세 자영업자 등 납부기한 3개월 직권연장

경남도는 코로나19 피해로 5월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에 어려움이 있는 납세자를 대상으로 기한연장 제도를 활용하여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종합소득이 있는 개인은 5월 말까지 개인지방소득세를 신고∙납부해야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영업손실 등을 감안해 종합소득세와 동일하게 개인지방소득세 납부기한을 8월 말까지 연장한다.

납부기한 직권연장 대상은 코로나19 손실보상을 받은 소상공인, 영세 자영업자 등으로 전문직∙부동산임대∙대부업∙금융소득 2천만 원 초과자는 제외된다.

개인지방소득세 납부기한 연장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종합소득세와 함께 5월 말까지 신고를 해야 한다. 관할 지자체 공보나 홈택스 신고도움서비스 등을 통해 기한연장 대상임을 확인할 수 있다.

납부기한 직권연장 대상이 아닌 납세자도 신고∙납부에 어려움이 있어 연장신청을 하는 경우 적극 지원하며, 연장된 신고∙납부기한 이후에도 피해가 해소되지 않은 경우 신청에 의해 추가 기한연장이 가능하다.

홈택스를 통해 종합소득세 기한연장 신청 후 승인이 완료되면 개인지방소득세는 별도 신청이 자동으로 승인된다.

강성근 세정과장은 “이번 납부기한 연장으로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며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군의 적극적인 조치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