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김해문화재단, 뮤지컬 '한국사 대모험' 제작에 도전
상태바
김해문화재단, 뮤지컬 '한국사 대모험' 제작에 도전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5.0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예회관․예술단체 공연 콘텐츠 공동제작․배급프로그램' 공동제작 협약 체결
10월부터 11월까지 투어공연 예정

오페라 허왕후와 연극 불의 전설 등을 통해 공연 제작과 유통 극장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는 김해문화재단이 이번에는 당진문화재단, 세종시문화재단, 오산문화재단 그리고 뮤지컬제작 전문기업인 에이치제이키즈와 함께 뮤지컬 ‘한국사 대모험’을 제작에 도전한다.

김해문화재단은 2022년 4월 21일 당진문예의전당에서 2022년 문예회관과 함께 하는 방방곡곡문화공감사업 '문예회관․예술단체 공연 콘텐츠 공동제작․배급프로그램'의 공동제작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대표기관인 (재)당진문화재단 당진문예의전당 김이석 총장(관장)을 비롯하여 (재)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의전당 손경년 대표이사, (재)세종시문화재단 세종문화예술회관 김종률 대표이사, (재)오산문화재단 오산문화예술회관 박문정 본부장, 에이치제이키즈(주) 한승원 예술감독 및 제작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이번 사업은 지역문화예술회관의 제작능력 향상과 공동제작을 진행하는 문예회관이 보유하고 있는 제작경험을 공유하여 시너지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제작된 공연은 지역별 신작 콘텐츠를 보급하여 지역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공연 추진을 통해 공연 콘텐츠 확보가 가능하다.

김해문화재단은 공동제작을 추진하는 당진, 세종시, 오산 문화재단과 함께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2년 문예회관과 함께 하는 방방방곡곡문화공감사업을 통해 공모기금 2억을 확보했으며, 4개 문화재단의 자부담 예산을 포함, 총 사업비 4억을 편성했다.

이번 선정된 한국사대모험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역사 콘텐츠로 우리나라 전통 마당극을 바탕으로 관객이 참여할 수 있는 ‘이머시브 씨어터’의 요소를 녹여내었고, 뮤지컬 음악에 국악적 컬러감을 추가하여 색다른 무대를 제공할 예정이다.

뮤지컬 ‘한국사 대모험’은 오는 10월 29일~30일 오산문화예술회관을 시작으로 11월 12일~13일 세종문화예술회관, 11월 19일~20일 당진문예의전당에서 순차적으로 공연을 진행하며, 김해공연은 11월 5일~6일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에서 관객들을 만난다.

투어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