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학생 승마체험 지원사업 재개
상태바
김해시 학생 승마체험 지원사업 재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5.03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기 넘치는 일상회복 기대

김해시는 코로나19 감염등급 하향(2등급)에 따라 지난해 중단했던 ‘학생 승마체험 지원사업’을 재개한다고 3일 밝혔다.

총사업비 2억7700만원을 투입해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일반 승마 800명, 사회공익 생활승마 25명, 사회공익 재활승마 30명 등 총 855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승마체험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원하는 승마장(BK승마랜드(대동), 김해승마클럽(화목동))을 선택해 오는 13일까지 각 학교에 신청하면 된다.

승마체험은 6월부터 12월까지 총 10회(1회당 60분)에 걸쳐 실시되며 이론수업, 말과 친해지기, 말 끌기, 말 타기 등의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승마체험비 32만원 중 본인 부담액은 9만6000원이며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을 위한 생활승마와 장애학생을 위한 재활승마는 무료로 진행된다.

아울러 승마체험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모든 학생은 보험 가입 완료 후 체험을 시작하게 된다.

김해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친 학생들에게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 감염등급이 1등급에서 2등급으로 하향되었지만 여전히 변이 바이러스가 나오는 상황이므로 승마장은 물론 참여 학생들의 철저한 생활방역수칙 준수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