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화학사고 발생 시 여기로 대피 하세요”
상태바
“화학사고 발생 시 여기로 대피 하세요”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5.0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화학사고 대피장소 지정, 표지판 설치

김해시는 화학사고 발생 시 주민 보호와 대피를 위해 화학사고 대피장소를 지정하고 누구든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화학사고 대피장소 안내표지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화학사고 대피장소는 화학물질 유출·누출로 인한 사고로 주민대피 명령이 발령될 경우 지역주민을 보호할 수 있는 실내 대피장소로 유해화학물질 취급 사업장의 위치, 대피장소의 접근성, 규모, 대피가능인원 등을 검토해 ▲중부권역(동지역·장유) 8개소 ▲동부권역(대동·상동·생림면) 12개소▲서부권역(한림면) 9개소로 총 29개소를 대피장소로 지정했다.

화학사고 안내표지판은 주민들이 대피장소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대피장소 입구에 설치했으며 화학사고 대피장소 위치 정보는 김해시 공공데이터 포털사이트 생활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해시는 화학사고 대피장소 시민 홍보를 위해 대피장소와 화학사고 발생 시 대피요령 등의 필요한 정보를 담은 ‘화학사고 주민 대피요령’ 홍보물을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배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화학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예방도 중요하지만 화학사고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주변의 대피장소 위치를 미리 알고 있어야 신속하고 원활한 대피가 가능하다”며 “시민들께서 화학사고로부터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