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문화도시센터, 주민참여형 연극 '백파선' 공연
상태바
김해문화도시센터, 주민참여형 연극 '백파선' 공연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5.06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7일 김해시 대감마을 주민과 함께 만드는 공연 ‘백파선’
김해문화도시센터, '도시 미래유산 만들기 지원사업'으로 진행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지원하고 ‘백파선 연구소’가 주최하는 주민참여형 연극 ‘조선 최초의 여성 사기장, '백파선'’ 공연이 5월 7일 상동면 대감마을 ‘백파선광장’에서 오후 7시부터 진행된다.

연극 '백파선'은 지난 2021년 초연으로 대감마을의 역사적 인물 ‘백파선’을 주제로 주민들이 시나리오 제작과 출연 등 모든 과정에 참여한 주민참여형 연극이라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연극은 김해에서 왜군에 의해 일본으로 넘어간 ‘백파선’이 일본 도자기마을 아리타의 ‘도자의 어머니‘로 추앙받기까지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이번 공연은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의 문화도시조성사업 '도시 미래유산 만들기 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김해시 문화도시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제작 지원을 받아 진행된다.

이에 김해문화도시센터 담당자는 “문화도시조성사업의 주체가 되는 ‘시민’이 지역의 주체가 되어 참여하는 뜻깊은 공연”이라며 “본 공연을 준비한 ‘백파선 연구소’, 극단 ‘진영’, 대감 마을 주민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행사 당일에는 오후 2시부터 시작되는 ‘백파선 프리마켓’이 오후 6시 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오후 7시에는 1부로 우리소리 예술단, 대감마을 출신 ‘최희민’의 가야금연주가 있고, 2부로 연극 '백파선'이 진행된다.

공연 시작 전 마을을 둘러보며 ‘감물야촌(甘勿也村)’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김해시 ‘상동면‘의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