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근로자의 날 맞아 직장인 심리지원
상태바
김해시, 근로자의 날 맞아 직장인 심리지원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5.09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정노동자 우울증 검진 및 내 마음 주치의와 마음건강 체크

김해시는 지난 3일 프리미엄 롯데아울렛 김해점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마음안심버스'를 활용한 찾아가는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근로시간으로 인해 전문기관을 찾아 상담하기 어려운 직장인의 우울, 스트레스 등 심리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회복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2시간 가량 진행됐다.

마음안심버스에서 직원들에게 스트레스 측정 및 우울증 스크리닝을 실시한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감정노동자에 대한 스트레스 관리 및 우울감 해소 방법에 대해 직접 개별상담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정신건강 홍보 캠페인, 도움기관 및 위기상담 전화번호 안내 등 마음건강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김해시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감을 느끼는 시민이 늘어남에 따라 우울증 검사 및 상담, 힐링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찾아가는 심리지원을 통해 소외되는 주민들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울증 검사는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gmind.or.kr/)를 통해서도 할 수 있으며, 자살 충동이나 우울 등 심리적 어려움으로 상담이 필요한 시민은 자살예방 상담전화(1393), 24시간 정신건강위기 상담전화(1577-0199), 주간·평일에는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329-6323~5)로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