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무계에 어린이 놀이천국 생겼다”
상태바
“김해 무계에 어린이 놀이천국 생겼다”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5.0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심캠핑장&어린이놀이광장 조성 완료

김해시는 장유 무계 도심캠핑장과 어린이놀이광장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사업은 무계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총사업비 25억원을 들여 지난해 4월 착공해 1년간의 공사 기간을 거쳐 최근 준공됐다.

도심캠핑장은 5개 캠핑사이트와 관리사무소로 구성돼 각 사이트마다 전기분전함이 설치되어 있어 전기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화장실과 개수대 등은 인근에 조성 중인 ‘아트팩토리&어린이창작소’의 부대시설을 이용하는 것으로 계획되어 있는데 아트팩토리 공사가 늦어지며 도심캠핑장 개장은 어린이놀이광장에 비해 조금 늦어질 전망으로 시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 공사를 마무리할 방침이다.

도심캠핑장과 어린이놀이광장은 이용자 안전을 위한 공제보험 가입을 완료했고 도심캠핑장의 정상 운영시기와 운영방법은 운영주체인 무계어울림협동조합(이사장 김성대)에서 결정하게 된다.

무계어울림협동조합 김성대 이사장은 “지역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생겨 기쁘고 100주년을 맞는 어린이날에 즈음해 어린이놀이광장을 개장하게 되어 의미를 더한다”며 “캠핑장 부대시설이 포함된 아트팩토리&어린이창작소 조성이 늦어지며 캠핑장 개장이 늦어진 점은 아쉽지만 최대한 빠르게 공사가 마무리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무계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국토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2018년부터 국비 등 280억원을 들여 무계동 21만㎡(6만3000평)를 대상으로 간판개선, 무계헌, 복합커뮤니티센터, 웰컴레지던시, 무계천 보도교, 아트팩토리&어린이창작소, 무계 메모리얼 플랫폼 등을 올 연말까지 조성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