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교육청 ‘온학교e(에)지원’ 교직원 만족도 쑥
상태바
경남교육청 ‘온학교e(에)지원’ 교직원 만족도 쑥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2.05.09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직원 자료 요청 시 즉시 제공하는 목록 등 확대 운영

경남도교육청은 학교가 교육 활동에 더욱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 안 교무행정팀과 학교 밖 학교통합지원센터를 연계한 학교통합지원포털 ‘온학교e(에)지원’에 대한 교직원의 만족도와 호응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월부터 구축하여 운영한 온학교e(에)지원에는 연간 사용할 수 있는 지침, 설명서 등을 제공하는 ‘학교 지원 자료’, 학사 일정에 맞추어 월별로 기본 계획 등을 제공하는 ‘월별 자료’, 각종 서식을 제공하는 ‘서식 자료’ 등으로 촘촘하게 구성되어 있다.

온학교e(에)지원은 3월 시범 운영을 거쳐 4월부터 정식 운영했다. 월평균 교직원 약 1만 명이 이용 중이다.

온학교e(에)지원에서 제공하는 자료 가운데 교직원 필수 연수 지원, 계약제 교원 채용 관리 지원, 직속 기관 체험 프로그램 통합 운영 안내 등 학년 초 교육과정 운영에 직접 도움이 되는 자료 이용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경남교육청은 학교통합지원포털를 이용해 단순한 자료, 정보 제공을 넘어 현장 소통형 학교통합지원을 구현한다. 교직원으로 구성된 현장 점검단을 상시 운영하여 학교 현장 맞춤형 목록을 신설하는 등 학교에서 실제 필요한 지원을 강화한다.

특히 ‘자료 요청’ 목록의 경우 교직원이 자료를 요청하는 즉시 자료를 올려서 제공한다.

율하초 박소은 교사는 “학기 초 각종 계획을 수립하고 업무에 참고할 지침, 설명서, 계획서 등이 필요한데 온학교e(에)지원에서 자료를 내려받을 수 있다”라면서 “교육과정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주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경구 정책기획관은 “온학교e(에)지원 포털은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 운영을 위한 든든한 토대가 될 것”이라며 “교직원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고 반영하여 현장의 체감과 만족도를 높이겠다”라고 밝혔다.

경남교육청은 앞으로 시범 운영 결과와 현장 의견을 반영하고 월별·목록별·자료별 이용자 수와 검색어를 분석할 계획이다. 데이터베이스(database·자료 뭉치)를 구축하여 필요한 시기에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학교 지원에 필요한 각종 인력망, 시스템 등을 통합하는 등 학교가 교육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그 기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