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 어버이날 기념행사 오랜만이에효(孝)
상태바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 어버이날 기념행사 오랜만이에효(孝)
  • 이근숙 지역기자
  • 승인 2022.05.0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은 6일 제50회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2022년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오랜만이에효(孝)!'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5월 가정의 달 및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어른과 노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전통적 미덕을 기리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지역사회의 많은 후원자와 자원봉사자가 함께 준비하여 코로나19로 지쳐있던 어르신들에게 위로와 즐거움을 선사하는 계기가 됐다.

이날 행사는 어르신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행운의 추첨 행사, 무료급식,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자녀 영상편지 시청, 각종 부대행사 등 어르신들이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로 구성되어 진행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복지관 운영재개 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지역의 많은 후원자가 참여하여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

굴렁쇠폐차장에서 100만원, 대명종합폐차장에서 100만원, 김해시민장례식장에서 기념품(컵라면) 300개, 김용계 운영위원장이 무료급식 식자재(소고기) 15kg, 송혜숙 운영위원이 카네이션 300개, 운당도예에서 도자기 26세트, 경남은행 김해시청지점에서 벽시계 3개를 후원하여 어느 때 보다 따뜻하고 풍성한 행사였다.

행사에 참여한 김모(만73세) 어르신은 “자녀들이 타지에서 생활하고 있어서 어버이날이면 전화로 목소리만 들을 수 있었는데, 복지관에서 딸의 영상편지를 준비해줘서 깜짝 놀라고 감동이었다. 그동안 코로나로 쓸쓸한 마음이 컸는데 오랜만에 활기찬 복지관이 반가웠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어버이날 행사 ‘오랜만이에효(孝)!’는 행사 제목처럼 오랜만에 어르신들을 맞이하는 기쁜 마음과 코로나19로 답답했던 마음은 잊으시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시기를 희망하는 마음을 담아 준비한 행사이다. 어르신들께서 행사를 즐기시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고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시기를 바란다”라고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