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아동참여단, 전세계 신생아 살리기 아동권리 캠페인
상태바
김해시 아동참여단, 전세계 신생아 살리기 아동권리 캠페인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5.09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주년 어린이날 맞아 아동 4대 권리 홍보

김해시 아동친화도시 아동참여단은 김해시아동위원협의회 위원과 함께 100주년을 맞은 어린이날을 기념해 전세계 신생아 살리기 아동권리 증진 캠페인을 펼쳤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날인 지난 5일 김해시와 세이브더칠드런이 공동 주최한 비대면 국제어린이마라톤 오프라인 부스가 마련된 수릉원 일대에서 진행됐다.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개최된 비대면 국제어린이마라톤은 참가비 전액이 전 세계 신생아 살리기 사업에 사용되어 아동과 가족이 아동의 기본 권리인 생존권 보장을 위해 함께 달리는 대회이며 마라톤대회 외에도 아동권리 오프라인 전시부스가 운영됐다.

아동참여단은 아동 4대 권리 오프라인 부스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어린이가 직접 쓰는 어린이날 선언문’과 ‘어른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상처가 되는 말을 들었을 때 느꼈던 감정을 표현한 그림 전시’, ‘말상처 그림책 나눔’을 통해 전세계 모든 아동이 생존, 보호, 발달, 참여의 권리를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아동의 4대 권리를 알리기 위한 아동권리 증진 캠페인을 펼쳤다.

시 관계자는 “김해시 아동친화도시 아동참여단이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도록 해 어른과 아이가 공감하는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로 나아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해시 아동친화 아동참여단은 초등 4학년에서 중학교 3학년생 총 40명이 4월에 선발되어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