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박물관들 다양한 기념행사
상태바
김해 박물관들 다양한 기념행사
  • 이근숙 지역기자
  • 승인 2022.05.10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물관·미술관 주간 13일~22일까지

김해시 박물관들이 2022 박물관ㆍ미술관 주간을 맞아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박물관ㆍ미술관 주간은 국제박물관협의회(ICOM)가 1977년 총회에서 매년 5월 18일을 ‘세계 박물관의 날’로 지정한 것을 계기로 전 세계 박물관ㆍ미술관의 다양한 참여 활동을 통해 운영되며 올해는 13일부터 22일까지(10일간)이다.

진영역철도박물관과 김해한글박물관은 시민이 전시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진영역철도박물관은 ‘5월, 당신의 소원은 무엇인가요?’를 주제로 시민들이 자유롭게 작성한 소원종이를 박물관 영상실에서 상영하며 김해한글박물관은 ‘내가 찾은 아름다운 우리말’을 주제로 박물관 곳곳에서 틈새 전시를 진행한다.

대성동고분박물관, 김해민속박물관, 김해목재문화박물관, 김해시수도박물관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맞이한다.

대성동고분박물관은 16일부터 19일까지 ‘유물모양 버블바 만들기’ 교육꾸러미 신청을 받으며 김해민속박물관은 10일부터 ‘상자를 펼치면 세계가 열린다’를 주제로 인도의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김해목재문화박물관은 ‘영감의 원천, 박물관을 거닐다-나무필갑만들기’ 주말 목공 체험을 진행한다.

김해시수도박물관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 참여 행사인 ‘뮤궁뮤진’(SNS행사)과 ‘뮤지엄 꾹’(방문 스탬프 적립) 프로그램으로 박물관 관람의 재미를 더한다. 예약제로 운영하며 누리집에서 관람 예약을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2022 박물관ㆍ미술관 주간 공통 지향 주제는 박물관의 힘(The Power of Museums)으로 우리 시 박물관이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선한 영향력을 확대 지속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