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연구원, 도민 바라는 연구주제 의견 수렴
상태바
경남연구원, 도민 바라는 연구주제 의견 수렴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2.05.1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민은 경남연구원에 어떤 연구를 기대할까?’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이벤트
분야별 도민 관심 연구주제 분석 카드뉴스로 소개

경남연구원이 ‘2022년 경남도민은 경남연구원에 어떤 연구를 기대할까’라는 주제로 도민 의견을 수렴한 결과를 카드뉴스로 발행했다.

이번 도민 의견수렴은 지난해 12월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이벤트를 통해 ‘경남도민이 바라는 연구주제’를 수집한 내용으로 유의미한 답변 총 206건이 수집됐다.

경남연구원은 ‘경남도민이 바라는 연구주제’를 경제, 관광, 교육, 교통, 복지, 사회, 환경 등 총 7개 분야로 나눠 소개했다. 

우선 경남도민은 복지 분야(30.0%)에 가장 많은 연구주제를 제안했고, 이어 ▲사회(지역발전) 16.5% ▲경제(일자리) 13.1% ▲교통 12.6% ▲환경(농업) 11.6% ▲관광 9.7% ▲교육 6.3%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복지 분야에서는 ‘종합적인 복지’에 대한 연구 제안이 가장 많았고 ▲맞벌이부부 육아복지 ▲신혼부부 전세대출 ▲육아·출생 지원 ▲ 저출생 문제 ▲아이가 안전한 경남 등 신혼, 육아, 아이에 대한 연구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두 번째로 연구주제가 많이 제안된 ‘사회’(지역발전) 분야에서는 ‘지역균형발전’이 가장 많았고 ▲청년 유입 및 정착 ▲인구감소해결 ▲인구증가 등 인구정책과 함께 ▲지방소멸 대응 ▲부·울·경(부산·울산·경남) 메가시티 ▲마·창·진(마산·창원·진해) 균형발전 등이 제안됐다.

또한 경제(일자리) 분야는 ‘종합적인 일자리 정책’을, 교통 분야는 ‘광역 교통망, 스마트 교통 등 종합적인 교통’ 연구를 바란다고 답했고 환경(농업 포함) 분야는 ‘미세먼지, 지구온도, 친환경 연구’를, 관광 분야는 ‘개인이 누릴 수 있는 문화여건’, 교육 분야는 ‘종합적인 교육’ 연구를 제안했다.

김태영 원장 직무대행은 “도민들이 연구원에 바라는 연구주제를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이벤트 형식으로 조사한 결과이지만 앞으로 연구방향에 많은 참고가 될 수 있겠다”면서 “도민의 관심분야에 대한 연구 비중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2년 경남도민은 경남연구원에 어떤 연구를 기대할까?’를 주제로 한 카드뉴스는 경남연구원 누리집(www.gni.re.kr) 또는 사회 관계망 서비스(블로그, 포스트, 페이스북)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남연구원은 올해 개원 30주년을 앞두고 30년사 백서 발간을 준비하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이벤트를 진행해 도민의 축하메시지를 수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