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교육지원청, 교육격차해소 사업 운영 담당자 협의회
상태바
김해교육지원청, 교육격차해소 사업 운영 담당자 협의회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5.1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도심지역 학교 살리기로 교육력 회복에 나서

김해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에서는 5월 10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2022학년도 교육격차 해소 사업 운영 담당자 협의회를 개최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김해지역 신도시 성장에 따른 원도심 공동화 현상으로 원도심 지역의 교육력 쇠퇴를 극복하고 학생들이 다시 오고 싶은 학교로 만들기 위해 2019년부터 매년 자체 사업비를 마련하여 지원해오고 있다.

교육격차 해소 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학교는 인문소양교육, 문화․예술․체육 활동 지원, 학교 내 대안(꿈키움) 교실, 진로탐색 프로그램, 자율동아리 활동 지원 등 학교별 실정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교가 위치한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특색 교육과정 운영을 목표로 이번 담당자 협의회를 통해 학교별 상황을 공유하고 특색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김해서중을 비롯한 14개 원도심 지역 학교 담당자들은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학교별 운영 사례를 나누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이 이루어지면 좋겠다고 입을 모았다.

김현희 교육장은 “김해지역의 신도시 개발과 함께 원도심이 소외되지 않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특색있는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최대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김해지역 교육격차 해소를 통한 교육력 회복을 위해 김해교육지원청이 지속적인 노력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