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오페라 ‘허왕후’ 서울예술의전당 무대 오른다
상태바
오페라 ‘허왕후’ 서울예술의전당 무대 오른다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5.1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3회 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 초청 2회 공연
김해시 출향인 130명 초대 향인증 신청 접수도

김해시와 (재)김해문화재단이 제작한 오페라 ‘허왕후’가 제13회 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 초청작으로 선정돼 14일(오후 7시30분), 15일(오후 4시) 서울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무대에 오른다.

오페라 ‘허왕후’는 가야사를 재조명하고 가야역사문화 콘텐츠의 개발 필요성에 따라 2천년 전 가야 문명의 출발이자 철기문화의 근원이라 할 수 있는 ‘수로왕과 허왕후의 러브스토리’를 오페라로 만든 작품이다.

2020년 대본과 작곡 공모를 시작으로 제작에 착수해 2021년 4월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에서 첫 선을 보였던 오페라 ‘허왕후’는 관객과 평단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각색과 편곡 등 지속적인 수정보완작업을 거쳤으며 2021년 9월 대구국제오페라축제, 같은 해 10월 서울오페라페스티벌에 초청받아 관객을 만나왔다.

오페라 ‘허왕후’의 바탕이 되는 김수로와 허황옥의 결혼은 우리나라 역사 기술서에 기록되어 있는 최초의 국제결혼이다. 두 남녀의 단순한 사랑이야기를 넘어 낯선 세계에 도전하는 진취적인 정신과 이질적 문화를 수용하는 포용력 등 공존과 환대의 의미를 무대에 담아냈다.

삼국유사 가락국기의 기록에 상상력을 덧칠해 제철기술과 해상무역으로 선진적이고 찬란한 문화를 이룩한 금관가야 초대 왕 김수로와 인도 아유타국 공주 허황옥의 사랑이야기를 현대적 감각으로 극화해 관객에게 색다른 오페라의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서울 공연에는 재경 김해향우회 등 130여명의 출향인들을 초청해 고향 발전을 위해 타지에서 노력 중인 출향인들의 활동에 보답하고 4월부터 출향인을 대상으로 발급하고 있는 ‘김해향인증’ 신청도 받는다.

김해시 관계자는 “창작오페라 ‘허왕후’는 5월 제13회 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 참가를 시작으로 9월 김해문화의전당에서 새로운 모습으로 관객을 찾아갈 예정으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