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아동학대 현장 대응력 강화위한 합동교육
상태바
경남도, 아동학대 현장 대응력 강화위한 합동교육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2.05.13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13일 아동학대 대응체계 내실화를 위한 합동교육
시군전담공무원·경찰·교육청(학교)·아동보호전문상담원 등 대상

경남도는 보다 촘촘한 아동학대 대응체계 작동을 위해 경남도 주관, 경남경찰청, 경남교육청, 경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의 협업으로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합동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교육은 광역지자체 중 전국 최초로 추진했으며, 경찰, 교육청(학교), 아동보호전문기관 상담원 등 총 77명이 참여하여 동부권(1기)과 서부권(2기)으로 나누어 진행했다.

도내 실제 발생한 아동학대 사례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신고접수부터 사후 조치까지 단계별로 현장에서의 기관 간 협업방안을 논의하고, 피해아동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방향으로 상호 이해·조정하기 위한 개선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아동학대신고 조치 개별사례에 대해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에서 컨설팅을 제공하고, 시군별 우수 협력사례도 함께 공유했다.

이 밖에도 보건복지부 아동학대대응과 담당사무관의 아동학대 관련 개정법령, 신고유형별 대처방법 등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번 합동교육 참가자는 “아동학대 대응 업무과정에서 대응인력 서로 간 어려움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이번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고민되는 부분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였다”라며, 앞으로도 합동교육이 지속적으로 실시되기를 희망했다.

이상훈 여성가족아동국장은 “아동학대 사건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아동학대대응기관간 협력체계가 빈틈없이 작동해야 하기에, 이번 합동교육이 현장의 대응인력 간 소통과 협력을 증진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아동학대 현장대응의 전문성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