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선진 옥외 광고 문화 조성 '앞장'
상태바
김해시, 선진 옥외 광고 문화 조성 '앞장'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5.1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동 담당자의 광고물 업무 역량 강화... 불법광고물 정비 위한 유기적 협조체계 구축

김해시는 지난 10일 각 읍면동 옥외광고물 업무 담당 공무원 19명을 대상으로 ‘2022년 옥외광고물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김해시의 옥외광고물 업무의 허가 사항은 시 본청, 신고 사항은 읍면동에서 담당하고 있음에 따라 읍면동 담당자의 옥외광고물에 대한 기본 개념을 확립하고 불법 광고물에 대한 이해를 통해 관련 업무의 전문성과 역량을 높이기 위해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한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옥외광고물 법령 해설 ▲허가·신고 유형 ▲불법 광고물 사례 및 정비 요령 등으로 진행했고, 특히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위한 불법 광고물 처리 매뉴얼을 공유함으로써 불법 광고물에 따른 일관적이고 즉각적인 민원 대처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불법 광고물 단속 관련 업무수행에 따른 애로 사항 청취, 우수 읍면동 인센티브 제공 등 유기적인 소통을 통해 선진 옥외광고 문화 정착을 위한 시와 읍면동 간의 협업 체계를 더욱 강화한다고 한다.

김해시 관계자는 “옥외광고물 법령이 복잡하고 도시미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광고물 업무 담당자 실무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올바른 광고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