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허성곤 김해시장 후보 마지막 기자회견 열어 지지 호소
상태바
허성곤 김해시장 후보 마지막 기자회견 열어 지지 호소
  • 6.1지방선거 특별취재팀
  • 승인 2022.05.3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 잘 하는 시장, 잘 할 수 있는 시장 선택해 달라”
“정책을 정치권력처럼 휘두르면 김해는 과거로 뒷걸음질”
“부산 사람이 주민등록 옮겨와 김해권력 노려선 안 돼”
​​​​​​​‘장유지역 어린이 종합병원 설립’ 공약도 관심 모아

6.1 지방선거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허성곤 더불어민주당 김해시장 후보(현 김해시장)가 기자회견을 통해 시민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허성곤 후보는 30일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가진 선거일정 마지막 기자회견에서 “권력욕구만 넘쳐나는 선거풍토에 낙담했다”고 힘들었던 선거운동 과정의 감회를 밝혔다.

허 후보는 그러나 임명직 30여 년, 선출직인 김해시장 6년 등을 회고하며 “젊은 날로 되돌아가더라도 다시 이 길을 걸을 것”이라고 했다.

박봉의 공무원에게 시집 와 고생한 아내, 눈에 뜨이면 일만 시킨 공무원 후배들에게 따뜻한 격려 한 마디 하지 못한 아쉬움도 드러냈다.

허 후보는 “그러나 직무에 복귀하더라도 ‘여러분을 편하게 해드리겠다’는 약속은 못하겠다.”는 말로 ‘일하는 공무원상’을 강조했다. 이 과정에서 허후보는 공무원 사회에서 자신의 별명이 ‘허계장’이라는 사실을 밝혀 흥미를 끌었다.

허 후보는 ‘지방권력 교체’를 선거 슬로건으로 내건 홍태용 국민의힘 후보를 의식한 듯 “시장은 권력이 아니라 일꾼”이라고 강조했다. “시민을 빨간 시민 파란 시민으로 나누고 정책을 권력의 칼처럼 휘두르면 김해는 과거를 향해 뒷걸음질 치게 될 것”이라고 날을 세우기도 했다. 홍후보를 “부산에 살다가 선거 때면 김해의 권력을 노리는 ‘미스터리 후보’로 규정하며 결코 김해를 맡길 수 없다고 비판했다.

허 후보는 ‘가야왕도 김해’, ‘세계도시 김해’를 완성하고 500만 평 신도시 건설로 김해를 메가시티 중심도시, 동북아 관문도시로 올려놓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공공의료원 유치 등 의료시설 확충이 시장선거의 주요 화두가 된 가운데, 장유지역 어린이 종합병원 설립을 처음 공약한 점도 관심을 모았다. 허후보는 이와 함께 권역별 가족형 모험놀이터,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 등도 약속했다.

또 자신이 시장직에 복귀하게 되면 선거로 헝클어진 민심을 수습하고 56만 시민을 하나로 모아 ‘대통합 김해’를 이루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