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입주민 생명존중사업 활성화위한 업무협약
상태바
입주민 생명존중사업 활성화위한 업무협약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6.0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김해지역LH주거행복지원센터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3일 진영휴먼시아1단지, 장유율현마을13단지아파트, 진영휴먼시아6단지, 진영센텀큐브아파트, 장유월산마을11단지, 장유월산마을14단지 LH주거행복지원센터 6곳과 입주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자살수단 차단을 위한 생명지킴이 활동 ▲취약층대상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조성을 위한 협력 ▲입주민대상 정신건강증진교육 및 프로그램 연계 ▲우울 및 자살 고위험대상자의 치료연계 및 상담 ▲찾아가는 심리지원사업을 추진하기 위함이다.

앞으로 '주민대상 우울 및 스트레스 관리교육', '마음안심버스를 이용한 우울증스크리닝 및 정신건강 상담', '자살고위험시기 도움안내 홍보현수막 게첨 및 단지 내 포스트 게시' 등 입주민의 자살 위험을 예방하고 체계적인 생명 지킴이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다.

신진규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취약계층의 자살위험신호를 알아차리고 전문기관에 연계하는 사전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개별맞춤형 서비스제공 등 원스톱 정신건강 서비스를 지원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주변에 삶이 힘들거나 우울한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24시간) 무료상담 가능한 ☎1393, ☎1577-0199, ☎129, (주간)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055-329-6323로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