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영천의 당찬 청년들 한데 모였다!
상태바
영천의 당찬 청년들 한데 모였다!
  • 안정원 지역기자
  • 승인 2022.06.13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영천시 청년고리 프로젝트 성황리에 개최

영천시는 지난 3월 열띤 호응 속에 마무리된 ‘제1회 영천시 청년고리 프로젝트’에서 더 확장하여 지역 청년창업가와 어린이 아나바다 팀을 연계해 소통·만남의 장을 꾸준히 이어가고자 10일 ‘제2회 영천시 청년고리 프로젝트’를 우로지 자연 생태공원에서 개최했다.

제2회 영천시 청년고리 프로젝트는 지역 내 다양한 청년 CEO와 더불어 어린이 팀까지 함께 참여하여 시민들에게 지역 청년 창업가 및 활동가를 소개하고, 아이디어 상품 판매와 지역에서 살아가는 청년들의 활동을 동시에 보여줄 수 있는 자리였다.

또한 시원한 초여름 밤에 산책하거나 소소한 대화를 나누는 시민들이 다채로운 문화 볼거리 및 청년 플리마켓을 구경하고, 지역 청년들의 활동을 경험하며 세대 간의 소통과 공감이 어우러지는 시간이었다.

청년들이 손수 만든 핸드메이드 소품(메모지, 그립톡 등), 로컬푸드(영천 꿀, 유기농 빵, 건어물 등), 미술체험(목공예, 유리공예 등)과 지역 청년 아티스트를 초청해 음악 연주를 하는 작은 음악회, 추억을 남길 수 있는 SNS 포토존이 동시에 조화되어 시민들의 호응과 함께 청년고리 프로젝트의 흥을 돋웠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행사가 경기 침체로 지친 시민들의 답답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풀어주고 청년들의 열기와 참신한 창업 아이템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