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영천시, 축산농가 특별사료 구매자금 95억원 융자 지원
상태바
영천시, 축산농가 특별사료 구매자금 95억원 융자 지원
  • 안정원 지역기자
  • 승인 2022.06.1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농가 경영안정 위해 저금리 사료 구매자금 추가 확보

영천시는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총 95억원 규모의 특별사료 구매자금을 확보해 추가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최근 국제 곡물가격 상승에 따른 배합사료 가격 인상 등으로 고충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경영안정을 위함이다.

시는 지난 4월 축산농가에 농가사료 직거래 활성화 자금 66억원을 지원한데 이어 사업 수요조사를 거쳐 95억원의 사료 구매자금을 추가 확보했다.

지원대상은 지역 내 축산업 허가·등록된 모든 축산농가이며, 금리 1.0%, 2년 거치 일시상환 조건으로 농가당 한육우·젖소·양돈·양계는 6억원, 꿀벌 등 기타 축종은 최대 9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사용용도는 사료관리법에 따른 단미·배합·보조사료(TMR, 조사료) 구매에 한하며, 신규 사료 구매 및 기존 외상금액 상환도 포함한다.

사업 희망자는 오는 20일까지 사업장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구비서류(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신용조사서, 사료구매구매계약서, 축산업등록증)를 지참하여 신청하면 된다.

시는 향후 농가별로 사업비가 배정되면 대출 취급기관인 농·축협에서 담보 여력 및 경영 상태를 파악하여 융자사업을 신속히 추진할 계획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사료 구매자금 추가 지원을 통해 축산농가 사료비 부담을 완화해 경영 안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영천시는 사료가격 인상에 대비한 추가 사업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