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쌍계명차’ 하동세계차엑스포 공식 인정상품 선정
상태바
‘쌍계명차’ 하동세계차엑스포 공식 인정상품 선정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2.06.16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 쌍계명차 제조 침출차·고형차 전 제품 지정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는 쌍계명차의 모든 침출차, 고형차 제품을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공식 인정상품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지리산 청정지역인 국가 지정 녹차 특구, 하동에 위치한 쌍계명차는 4만평에 이르는 직영 다원과 자체 농장을 운영하며 친환경 무농약 녹차, 150여종의 산야차를 재배하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시그니처 수제차(우전, 작설, 천고향), 지관 잎차(수국차, 우엉차, 헛개나무차 등 대용차), 5TB(30여종의 티백), 크리스탈(유리병에 담은 대용차) 등이 있다.

2006년 우전차 제조 부문 대한민국식품명인 제28호로 지정된 쌍계명차 김동곤 대표는 “차를 만들기 시작하면서 차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차는 다구를 모두 갖추어 놓고 격식에 맞추어 먹어야하는 전통적이고 어려운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번 엑스포를 통해 편리하고, 현대적이며, 쉽게 즐길 수 있는 차로의 인식 전환을 기대한다”며 엑스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러한 김동곤 대표의 철학을 반영이라도 하듯, 쌍계명차 온라인 쇼핑몰 판매순위 Top 20 제품 중에는 간단하게 마실 수 있는 티백 형태의 단상자 제품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으며 세련된 포장 디자인을 통해 현대적인 모습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화개장터 근처의 쌍계명차 카페·박물관은 하동을 찾는 관광객들이 반드시 가봐야 하는 ‘하동 핫플레이스’로 유명하다.

이번에 선정된 인정상품 사업자는 소정의 휘장사용료를 납부하고 계약일로부터 내년 7월 31일까지 엑스포 로고를 활용한 디자인 및 제작판매가 허용되며 엑스포 행사장 내 임대부스 우선사용권 등의 권리가 부여된다.

엑스포 공식 인정상품 신청을 희망하는 업체는 내년 3월 31일까지 우편(경남 하동군 화개면 쌍계로 71-8 다향문화센터 2층) 또는 전자우편(yugwak0371@korea.kr)으로 신청하거나 엑스포조직위를 방문 접수하면 된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엑스포조직위 공식 누리집(hadongt.co.kr) 또는 경남도·하동군 누리집 등에 공지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경남도와 하동군이 공동 주최하고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하동세계차엑스포는 차(茶) 분야 최초의 정부 승인 국제 행사로 2023년 5월 4일∼6월 3일 31일간 하동스포츠파크·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 등 하동군과 경남 일원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