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HUG, 국가 수준 국제신용등급 취득
상태바
HUG, 국가 수준 국제신용등급 취득
  • 성광준 지역기자
  • 승인 2022.06.2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치社 ‘AA-(안정적)’ 등급 부여 … 국가신용등급과 동일

주택도시보증공사는 공사 설립 이후 최초로 추진한 국제신용등급 평가에서 국가 수준의 신용등급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HUG는 지난 4월부터 글로벌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피치社(Fitch Ratings)를 통해 국제신용평가를 진행하였으며, 그 결과 ‘AA-(안정적)’등급을 부여받았다. 피치가 부여한 ‘AA-’등급은 우리나라 정부와 같은 수준의 신용등급이다.

피치는 신용등급 평가의견에서 “HUG는 주택보증업무와 정책사업 수행, 주택도시기금 효율적 운용․관리를 위하여 설립된 기관으로, 다양한 주택정책 지원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주택정책을 전반적으로 지원하는 HUG의 정책적 지위”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정부 수준의 신용등급을 부여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HUG 권형택 사장은 “HUG의 정책적 역할과 견실한 재무구조를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HUG는 앞으로도 원활한 보증공급과 임대리츠 활성화 등을 통하여 주택공급 확대․민간임대 공급 촉진 등 정책지원 역할을 강화하고, 리스크관리 강화 등을 통하여 우수한 재무구조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UG는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경영여건이 어려운 와중에도, 2021년도에는 전년 대비 702억원 증가한 당기순이익 3620억원을 시현했다.

이를 바탕으로 자산 8.4조원․자기자본 6.6조원을 달성했으며, 자기자본은 증가하고 부채비율은 감소하는 등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