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독립국가연합 6개국 외국인공동체 협약ㆍ간담회
상태바
김해시-독립국가연합 6개국 외국인공동체 협약ㆍ간담회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6.2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지난 19일 오후 4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독립국가연합 6개국 공동체와 감염병 등 재난상황 공동대응과 시정 협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체 대표와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부터 우즈베키스탄을 시작으로 베트남, 중국, 네팔,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필리핀, 캄보디아, 미얀마, 태국, 방글라데시 등 총 11개국 공동체와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독립국가연합 6개 공동체(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러시아, 우크라이나, 키르키스스탄, 타지키스탄)는 관내 외국국적동포로는 처음으로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독립국가연합 공동체주민대표, 김해중부경찰서, 다문화치안센터 관계자 등이 참여하여, 협약서에 서명하고 각종 협약 사안에 대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해시 외국인주민은 등록외국인(1만5920명)과 외국국적동포(4667명) 총 2만587명(전체 인구 53만6662명 대비 3.8%차지)이 거주하고 있으며, 그동안 시는 관내 등록외국인 수 기준으로 국가별 협약을 진행해 왔으며, 외국국적동포와의 협약 필요성을 인지하고 독립국가연합(고려인동포) 6개국과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하여 독립국가연합 외국인 공동체 주민들과 많은 소통의 장이 열리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앞서 협약을 체결한 11개국 공동체와 같이 시와 외국국적동포간의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 시정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드리며, 우리 시도 지속적인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