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노인일자리사업(깨끗한 경로당) 참여자 교육
상태바
노인일자리사업(깨끗한 경로당) 참여자 교육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6.3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노인회 김해시지회, 경로당 환경정비.방역 등 진행

대한노인회 김해시지회(회장 이갑순)는 6월 28일 지회 강당에서 2022년 노인일자리사업(깨끗한 경로당) 참여자 교육을 실시했다.

작년에 이어 김해시지회에서 추진되는 노인일자리사업(깨끗한 경로당)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을 제공하여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공익형 사업이다.

김해시에서 시행하는 총 408개의 참여 경로당 중 144개소에 대하여 1월 3일부터 11월 30일까지 11개월간 어르신들의 주 활동공간인 경로당의 환경정비와 방역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실시한 참여자 교육은 1월과 4월에 실시한 교육과 함께 제3차 교육으로 코로나로 인하여 그동안 문을 닫았던 경로당이 거리두기 해제와 함께 완전 개방됨에 따라 각종 활동 및 안전수칙 등 전면 개방에 따른 참여자가 꼭 알아야 할 사항들을 활동ㆍ안전ㆍ코로나 예방 순으로 2시간 진행됐다.

또한 참여자를 위한 소양교육으로 어르신의 교통안전 및 운전에 대하여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실시되었다.

이갑순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작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깨끗한 경로당사업은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함께 생활에 보탬을 줄 수 있는 좋은 사업으로 활동을 함에 있어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깨끗한 경로당사업이 여러 기관에서 분산되어 실시하다 보니 혼선이 초래되고 여러 가지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경로당의 관리 주체인 우리 지회에서 사업을 다 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사업량이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